돈까스 창업 교육시스템은 제주도에 1박 2일 머무르며 청정지역 제주산 돼지고기를 키우는 농장과 육ㆍ가공 공장을 방문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원재료인 돼지고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내용이다.
브라운돈까스의 35000평 규모의 제주농장은 온도ㆍ습도까지 전 사육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제주산 돼지고기 중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지금까지 구제역이 단 한번도 없는 청정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브라운돈까스는 2017년, 2018년 2년 연속으로 외식업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이다. 인력에 구애받지 않는 원팩시스템과 수준 높은 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맹소상공인들의 매출성장을 위하여 서로 상생하고 노력하여 국회표창까지 받았다.
브라운돈까스는 2012년 8월 개점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가맹점이 증가하고 있다. 경양식돈까스 프랜차이즈중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 브라운돈까스는 현재까지 국내 47개의 가맹점과 미국 4개의 가맹점, 캐나다의 1개의 가맹점으로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상 분식 프랜차이즈 폐점률은 평균 12%이다. 하지만 분식 프랜차이즈점인 브라운돈까스는 통계치보다 매우 낮은 2.5%의 폐점률을 가지고 있다. 브라운돈까스 관계자에 따르면, "다른 브랜드에 비하여 전용상품이 적고 점주들이 개인 사입할 수 있는 품목들이 많아 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면서, "원팩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구조로 가맹점들이 영업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점주들 또한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