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러운 중개 수수료, 이사 비용 등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 수요자들이 써야 할 금액이 만만치 않다. 신축빌라는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고 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가겨으로 매매가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때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해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회원은 솔직한 투어 후기를 남겨 빌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회원은 “40대에 늦게 결혼해 딸아이까지 생겨 ‘내 집 마련’이 간절했다. 전월세로 두 번 이사를 다니다 보니 ‘내 집’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느꼈다”며, “아파트로 가자니 집값이 너무 비싸고 아파트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이 아니었더라”며 집을 구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내 집 마련’을 결심하고 아내가 주변 부동산에 의뢰해 몇 번 집을 보러다녔는데, 누가봐도 좋지 않은 집인데 중개업자가 이 집이 좋은 집이라고 말하고, 사전에 재정 상황을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비싼 곳만 보여줘 실망이 컸다”고 ‘무료 빌통투어’ 전 우여곡절이 많았음을 전했다.
‘무료 빌통투어’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 회원은 “아내가 ‘빌라정보통’을 알게 돼 전화 상담을 했는데 아내의 말을 잘 들어주고 그에 알맞게 응대를 해주는 빌라전문가에게 크게 만족해 ‘무료 빌통투어’를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은 이어 “투어 당일 우리의 재정 상황에 맞는 현장을 리스트로 뽑아 오셔서 5~6곳 정도 볼 수 있었고, 시간단축도 할 수 있었다”며, “현장마다의 장단점을 빌라전문가들이 잘 설명해줘 더욱 신뢰가 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에 크게 만족한 회원은 최종적으로 당일 계약까지 하며 신축빌라 매매로 ‘내 집 마련’에 성공했다. 당일 계약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회원은 ‘빌통투어’를 하면서 불편함이나 단점은 느끼지 못했다며 만족해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는 고객 중심 중개서비스로 중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며 “높은 집값과 이사 비용 등 ‘내 집 마련’ 시 필요한 자금이 많이 드는 이 때 무료로 진행되며 개인맞춤 투어 설계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빌통투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매매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과 경기 광명시, 안양시, 군포시, 의정부시, 김포시 신축빌라 전세 및 매매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동과 성내동 현장이 3억2천~4억2천, 암사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3억1천, 천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8천에 거래된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관악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림동과 봉천동 신축빌라 분양과 난곡동 현장이 2억3천~4억1천, 남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5억8천에 이뤄진다.
전용면적 30~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금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3억8천,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2억8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개봉동과 고척동 신축빌라 분양과 오류동, 구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에 거래된다.
영등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6~5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길동과 영등포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2천~3억6천, 대림동과 양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 7천~3억 4천에 진행된다.
광명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광명동과 철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군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금정동과 당정동 신축빌라 매매와 당동 현장이 2억3천~3억1천, 대야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억2천에 이뤄진다.
경기 의정부시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7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가능동과 금오동 신축빌라 분양과 의정부동 현장이 1억7천~2억7천, 호원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3억에 거래된다.
마지막으로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 감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에 거래된다.
이들 지역 중 석수역과 관악역 신축빌라 매매와 명학역, 안양역, 광명사거리역 신축빌라 분양 수요가 증가하고 상도역, 신림역, 봉천역 신축빌라 분양과 독산역, 오류동역, 개봉역 신축빌라 매매 현장도 관심이 크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3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