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아트 디렉터 차인철, 하이트진로와 함께한 ‘차인철X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 콜라보레이션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했다.
‘차인철X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Extra Cold by YAK-ICE)’는 차인철의 감각적인 팝아트 그래픽 디자인과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냉감 시리즈로 블랙야크는 제품 협업을 넘어 소비자와 감성적 교감을 위해 필름을 기획했다.
먼저,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그래픽 디자인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에는 차인철이 직접 등장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레이션으로 풀어내며 콜라보 제품이 작품 그 자체로 매력을 가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세 청춘들의 시원한 여름 여행기를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이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냉감 제품을 다양하게 소화하며 여름철 휴양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이 영상은 강렬한 배경 음악 속 톡톡 튀는 청춘들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며 냉감 기술의 시원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투영했다.
이번 디지털 필름은 블랙야크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 출시를 위한 협업이 아닌 작품으로써의 가치, 냉감의 기술력, 스타일링 등을 감각적인 콘텐츠로 전달하고자 이번 디지털 필름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접점을 통해 블랙야크 만의 색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차인철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와 ‘팬사인회’를 지난 14일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차인철은 시작 단계부터 자신의 작품 세계와 개발 방향성을 지지해준 블랙야크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콜라보 디자인의 특징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또, 이어 진행된 팬사인회에서는 일일이 작성한 친필 사인을 건네며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