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의 고시원 창업특강은 7월 6일(토) 오후5시 서울특별시 노원구 월계동에 위치한 알고캠퍼스에서 열 계획이다.
주식회사 휴식은 서울 지역 내 고시원 정보를 예비 입실자에게 전달하는 온라인 플랫폼 ‘고시락’을 3년간 운영하면서 고시원 입지, 이용자 정보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또한, 작년 1월부터 직접 프리미엄 고시원 “휴식”을 런칭, 현재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휴식은 시장성 검증을 완료, 이와 관련된 정보를 공개하고 고시원 창업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주식회사 휴식은 청년 주거 공간 중 주거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준주택에 해당하는 고시원에 주목하여 ‘청년들에게 공간이 주는 행복감을 제공하고 싶다’는 취지를 갖고 공간재생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지난 2018년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NEST에 선정되어 연대보증이 필요 없는 사업기금 8억 원을 조달 받았다.
휴식은 중앙냉방이 아닌 모든 호실에 개별 에어컨을 설치하고 스프링클러, 화장실, 샤워시설을 각방안에 제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과 무보증금, 무관리비, 무공과금의 3무 정책으로 입실자의 주거비용 부담을 낮추고 있다.
현재 3개의 직영점과 4개의 위탁점을 운영하여 250가구와 상생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고시원 프랜차이즈 등록 기업이다.
휴식의 한준희 팀장은. “고시원은 투자비용 대비 연 12% 이상의 안정적인 순 수익률을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 상품이지만 운영관리 및 홍보가 어렵다. 휴식은 입지선정, 리모델링, 홍보, 위탁운영까지 A부터 Z까지 고시원 창업과 관련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 밝혔다.
개인창업, 자산관리가 고민스러운 분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조언을 내놓을 예정이며, 실제 데이터를 통한 고시원 시장에 수익성과 제2의 월급을 위한 재테크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