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의 거래량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신축빌라의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세 추이를 유지하고 있다. 신축빌라의 인기요인은 아파트에 비해 관리비가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매를 진행할 수 있고 과거에 지어진 빌라들의 단점들을 해결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축빌라들은 필로티 구조로 지어져 1층을 주차장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주차공간을 확보하였고 cctv나 무인택배함 등을 설치해 생활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공급도 늘어나고 있어 일부 수요자들은 오히려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일부 업체들이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등으로 피해를 유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업체들은 저렴한 값으로 매매를 진행하고 싶은 수요자의 마음을 악용하여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고객을 유도해 피해를 유발하고 있으며 당일 계약 시 이사비 지원, 분양값 절감 등으로 소비자를 유혹해 부실시공으로 지어진 집을 분양하는 경우까지 생겨나고 있다.
이에 따라 믿을만한 업체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업체들 중 ‘빌라몰’이 최근 주목받고 있다. 빌라몰은 정직한 정보와 믿을 수 있는 투명한 중개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부동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담당자가 항시 대기중이며 실시간 매물을 등재하고 있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서비스들로 2019년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대상에 서비스브랜드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되어 더욱 뛰어난 신뢰도를 자랑한다.
또한 소비자가 합리적인 매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울 및 수도권 신축빌라의 시세를 알려왔다.서울 신축빌라 시세는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관악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림동과 봉천동 신축빌라 분양과 난곡동 현장이 2억3천~4억1천, 남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5억8천에 이뤄진다.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개봉동과 고척동 신축빌라 분양과 오류동, 구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에 거래된다.
금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2천~3억8천,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2억8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