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이상은 대표(스마트바디랭귀지)가 광동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상은 대표는 지난 7월 4일 오후 1시 40분,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영업부문 임직원 등 약 5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비밀언어-고객의 몸짓을 읽어라’를 주제로 약 1시간 30분가량 특강을 진행했다.
광동제약의 ‘2019 위기극복을 위한 혁신경영 워크숍’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이상은 대표는 바디랭귀지에 담긴 의미를 비롯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세일즈맨이 갖춰야할 자세 등을 다양한 각도로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상은 대표는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시점(이하 전참시)’, SBS 제2차 북미정상회담 생방송 특보 단독코너 ‘속마음이 보인다’,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 등 각종 프로그램 출연을 비롯해 ‘몸짓 읽어주는 여자’, ‘스피치가 두려운 당신, 어떻게 말해야 하는가’ 등의 저자로 다양한 강연활동을 펼치며 스타강사로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상은 대표는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비언어적 표현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며 “바디랭귀지는 백 마디 말보다 강력한 메시지를 지니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고객이 말해주지 않는 진심은 몸짓을 통해 나타난다. 또한, 고객은 세일즈맨의 몸짓과 표정에서 더욱 신뢰를 형성한다” 고 밝히며 “탑 세일즈맨의 90%는 바디랭귀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를 고객과의 관계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고 덧붙이며 바디랭귀지를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강연의 컨설팅을 맡은 채널피앤에프(채널PNF) 고은우 대표는 “자사만의 오랜 노하우가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명사특강은 각종 기업교육 및 기업행사 등 참석자들의 성향과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강사섭외 및 강사초빙 컨설팅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강사섭외업체’ 채널PNF는 유명강사, 특강강사, 기업강사, 연예인 등 각계각층 명사섭외를 통한 기업특강, 집체교육 및 기업행사 등 다양한 워크샵 프로그램을 컨설팅하며 약 200여개 이상의 국내 유수 기업 고객들의 조직활성화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