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브랜드 굿이어는 이중스프링구조로 설계되어 있는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의 유통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는 중국, 베트남산이 아닌 순수 국내 공장에서 자체설계로 제조한 국산제품이다.
핵심기능인 블레이드는 일반 프레임 방식이 아닌 이중스프링 구조로 설계돼 있어 유연하고 강력한 탄성력을 자랑한다. 차량 앞유리에도 밀착성이 뛰어나 닦임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와이퍼는 1차 윤활코팅, 2차 발수코팅이 되어 있어 내구성능이 우수하다. 마른 유리 상태에서 약 5분간 중간속도로 와이퍼를 작동시켜 유리표면에 발수기능이 발생되는 구조로 되어있다. 뛰어난 발수력으로 주행 중 빗물을 날려 버리는 효과로 인해 주야간에도 깨끗한 시야확보가 가능하다는 게 굿이어측의 설명.
굿이어 와이퍼는 2018년 미국의 자동차용품 인지도 1위 브랜드로 북미 와이퍼시장에서 2500만개가 판매되어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350mm부터 650mm까지 50mm단위로 7가지 제품이 있다. 차량에 맞는 운전석과 조수석 와이퍼 사이즈를 확인해 구매하면 된다.
굿이어코디 국내 유통 담당자는 “굿이어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는 이중 스프링 구조 설계, 검증된 기술력의 발수 고팅 고무, 디자인, 멀티 어댑터로 수입차 장착 가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차세대 와이퍼”라며 “현재 인터넷 및 모바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