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경기창업교육개발원과 AIS인터내셔널은 한중 청년창업육성과 한중 중소기업 우수 상품거래 등 활성화를 위해 왕홍 아카데미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국 AIS연맹이 주관하는 AIS 왕홍 아카데미는 왕홍들에게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을 통해 기본적으로 왕홍들이 갖춰야 할 소양과 기술을 교육하고 중국정보조직체계인 중국 국가인사부 산하의 중국국가 배훈망에서 국가공인 자격증을 공식 발급하는 기관이다.
사단법인 경기창업교육개발원 강한혁 교수는 "이번 협약과 함께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취업.창업에 대한 일자리창출뿐 아니라 한국의 한류문화와 중소기업상품이 중국으로 이동하는 가장 큰 통로로서 신왕홍경제 산업의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한중 왕홍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되는 왕홍들은 홍보 및 판매왕홍으로 채용하여 전국 창업기관을 통해 추천받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슈퍼왕홍들과 매칭하고 왕홍 전용상품플랫폼을 구축하여 상품 기획 판매를 통해 판로를 확보해 스타기업을 직접 키워나갈 글로벌미디어센터를 운영하여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구체적 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창업교육개발원 이수정 이사장은 “새로운 직업군으로 인기있는 1인창업 크리에이터 청년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중국뿐아니라 글로벌 세계무대로 진출시켜 창업지원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AIS 인터내셔널 김민윤 대표는 “한중 문화교류를 시작으로 중국뿐 아니라, 전세계 무대로 펼쳐질 글로벌 왕홍 배출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왕홍 마케팅으로 창업과 중소기업 상품 활성화에 이바지하여 많은 스타기업 탄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