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의 모든 것이 공개됐다. 게임 크리에이터 풍월량이 '구글플레이 포인트' 원포인트 꿀팁 전수자로 나섰다.
구글플레이가 주관하는 '플레이 온 챌린지'는 국내 게임 신에서 상위 레벨을 자랑하는 10인의 크리에이터가 2개의 팀으로 나뉘어 모바일 게임 대항전을 펼치는 '배틀 예능'이다. 이들은 종합 모바일 게임 왕좌의 자리와 구글플레이 포인트에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 등급을 건 승부를 펼친다.
이와 관련 구글플레이는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플레이 온 챌린지' 두 번째 에피소드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풍월량이 구글플레이 포인트 가입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꼼꼼하게 설명하는 모습이 담겼다.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대결에 앞서 제작진으로부터 구글플레이 3000포인트를 선물 받았다. 1포인트의 현금 가치는 10원으로 3000포인트는 현금 3만 원. 제작진의 깜짝 선물에 환호하던 양 팀은 풍월량의 주도로 구글플레이 포인트에 대한 본격 탐구를 시작했다.
풍월량은 통닭천사의 "가입이 안 되어 있다"는 말에 가입 방법부터 친절하게 설명하며 명불허전 대답봇다운 면모를 보였다. 실제로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애용한다는 풍월량의 친절한 설명에 따르면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등급에 따라 결제금액의 1~2%가 적립되고, 이때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총 5등급으로 나뉜다. 실버 등급부터는 주간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등급이 올라갈수록 매주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 구글플레이 포인트 사용으로 수백 가지 게임의 아이템 교환이 가능하고, 현금 충전을 통해 적립된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게임 내 사용은 물론 유료 앱 또는 영화, 도서, 정기 결제 상품 구매를 포함한 모든 구글플레이 결제 시 사용 할 수 있다.
두 번째 에피소드 비하인드 영상은 본편에서 다루지 못한 뒷이야기와 함께 구글플레이 포인트 관련 꿀팁 전수로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무엇보다 풍월량의 차분하면서도 꼼꼼한 눈높이 설명으로 평소에도 게임 관련 질문에 자판기처럼 반응하던 그의 매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플레이 온 챌린지'는 구글플레이의 유튜브 채널에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