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명문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는 블루마운틴 국제호텔 경영대학이 호주유학을 위한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를 부산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입학설명회는 11월 30일(토) 오전 11시 부산 해운대 파크 하얏트 33층Drawing 4에서, 서울 입학설명회는 12월 7일(토) 오전 11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3층 비즈니스 센터에서 열린다.
블루마운틴 국제호텔 경영대학은 2019 QS 세계대학랭킹 호텔/호스피탈리티 경영학 분야에서 호주 및 아시아 지역 전체 1위로 선정된 바 있는 명문 호텔학교다. 입학 시 이론과 실무가 조화로운 스위스식 정통 호텔경영학을 교육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고,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인턴십 기회도 6개월씩 두 학기에 걸쳐 제공된다.
2.5년만에 호주 정부가 인정하는 학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호주유학에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졸업 후 호주 내 호텔취업을 할 수 있는 졸업 후 취업비자(PSW, 2년) 신청이 가능하다.
호주 루라 캠퍼스는 실제 호텔 또는 리조트와 같은 환경으로 조성돼 실무 적응을 돕고 있으며, 중국 Suzhou에도 글로벌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1~2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호텔의 전반적인 구성과 운영방식을 배우며, 3학년 학생들은 호주 비즈니스 중심지인 시드니 캠퍼스로 이동하여 호텔경영학과 관련된 비즈니스 심화과정을 학습한다.
또 중국 Suzhou에서 글로벌 캠퍼스도 운영 중이어서 호텔 유학에 드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중국 글로벌 캠퍼스에서는 2년간의 국제 호텔 & 리조트 전문학사 학위 (Associate Degree of Business in International Hotel & Resort Management)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학생들은 중국 글로벌 캠퍼스에서 전문학사 프로그램을 이수한 다음 호주 블루마운틴 시드니 캠퍼스로 편입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호주 정부에서 공식 인증하는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및 Hospitality 업계 전망과 더불어 교육과정 및 캠퍼스 소개, 지원 자격과 장학 제도, 인턴십 및 진로 안내, 한국인 동문 소개까지 만나볼 수 있다. 평소 호주 호텔학교 유학에 관심이 있었다면 놓칠 수 없는 기회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시간을 이용해 물어보면 된다.
블루마운틴 한국등록사무소로 이번 설명회를 주관하는 입학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리어를 꿈꾸고 있거나 호주로의 인턴십, 호주취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며 "호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호스피탈리티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실제 호텔 취업 및 성공 사례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입학설명회 참가자들에게는 블루마운틴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보조배터리도 증정한다. 현재 아틀라스코리아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