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언스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제1회 알렉산더 파이바 인터네셔널 챔피언쉽이 오는 11월 16일 토요일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김해문화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챔피언쉽 개막에 대한 소식으로 1차 신청기간에는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급격하게 몰려 서버가 마비되는 등 주짓수에 관심있는 많은 참가 선수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어 챔피언쉽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키고 있다.
대회 주체인 얼라이언스 코리아는 1993년 로매로 자카레, 파비오구젤, 알렉산더파이바 그리고 페르난도 구젤에 의해 창립된 얼라이언스 주짓수팀의 공식 한국지부이며 창립자중 한명이자 이번 인터네셔널 챔피언쉽의 이름인 알렉산더 파이바 블랙벨트6단에게 블랙벨트를 받은 김동우관장이 이끌고 있다.
얼라이언스주짓수팀은 브라질리언주짓수 교육의 세세함과 질뿐아니라 프로페셔널한 정신으로서도, 세계최고의 브라질리언 주짓수팀중 하나이다.
얼라이언스주짓수팀은 100여명이 넘는 월드챔피언을 배출해냈으며, 2019년을 포함한 현재 12번의 세계선수권대회 최다 종합우승 팀으로써, 그중 한국에있는 얼라이언스코리아가 이번대회의 주체측이다.
이 번 대회는 주짓수를 사랑하는 5세 이상부터 성인 모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유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각 체급에 맞게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대회 우승상금은 성인부 종합우승팀 100만원, 종합준우승팀 50만원 종합3위팀 30만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터네셔널 파이바컵 티셔츠가 증정될 예정이다.
알렉산더 파이바컵 챔피언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혹은 대회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