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한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방송 채널 소상공인방송(yestv)에서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 프로그램을 오는 5일(화) 오후 3시 10분에 방송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 목에 방영되는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는 소상공인의 안전한 폐업과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 부진, 과당경쟁 등으로 경영난이 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 폐업 증가율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위기의 대한민국 소상공인을 위한 폐업부터 취업, 재창업까지 성공적인 재기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는 5일에 방송되는 ‘희망 폐업 톡’ 편에서는 MC 한석준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재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된다.
△폐업할까? 말까? △폐업에 필요한 서류와 작성법 △폐업 후 체납된 세금 해결법 △재고·점포 정리, 가구·집기 처분 편으로 나뉘어 방영되며, 폐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폐업 후 재취업을 고민하는 소상공인에게 재취업의 방향과 재기에 관한 정부지원 사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생각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폐업에 대해 생각하고, 폐업 후 취업을 할지 재창업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폐업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고, 홧김에 하는 폐업이 아닌 단계를 밟아 손실을 최대한 줄여 원활한 폐업과 성공적인 재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은 총 10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화, 목 오후 3시 10분에 방영되며 매주 화, 목 오후 9시 40분과 토, 일 오후 2시 30분에 재방송된다. IPTV KT Olleh tv 255번, SK Btv 271번, LG U+ 246번, 전국 케이블TV,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