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토) 오전 11시~ 저녁11시까지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곽지해수욕장 일대에서 ‘2019 애월愛 봉봉Festa’가 진행된다.
“봉봉”은 밀물이 들어 바닷물이 가득찬 상태를 뜻하는 제주도 방언이다.
애월愛봉봉Festa는 겨울이 오기전 파도와 바람이 많은 곽지, 금성 지역에서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액운을 바람에 날려보냄과 동시에 모든 바램들을 밀물이 가득차고 넘칠 정도로 성취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소원을 빌면 모든 이뤄진다는 이 지역의 유래로 시작된 축제이다.
이날 행사는 아나운서 김성경의 오프닝과 함께 개그맨 이재형의 사회로 진행 예정이다.
‘애월愛봉봉Festa’를 축하하기 위해 가수 2AM창민, 양동근, 채리나, 클레오, 씨크릿, 조정민, 트루디, 김상민, 메이다니, DJ DOUBLE R 외의 뮤지션과 푸른바다의전설 이지훈, VOS박지헌, 유오성, 지대한, 모래시계 김정현, 김경록 등 제주를 사랑하는 많은 연예인들이 모두 모여 공연을 선보이고 소원행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한다.
오전에는 제주맘카페 회원들이 참여하여 드라마 2015 리조트 가든에서 플리마켓과 외국인(미국,유럽,러시아)들의 버스킹 행사와 각종 행위예술, 페이스페인팅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낮에는 드라마2015 컨벤션홀에서 조리기능장 제주1호 문동일셰프가 대한민국 청년들의 취업•창업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저녁에는 공연과 풍등과 조명풍선 행사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 밖에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푸짐한 사은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드라마2015의 애월을 사랑하는 각별한 마음을 담아 애월읍, 금성리, 곽지리 지자체 및 주민과 함께 마음과 정성을 모아 곽금에 위치한 드라마 2015와 마레보 비치호텔이 함께 이 축제를 주최하고 준비했다. 그밖에 제주삼다수, 호텔알리앙스, 제주KCTV, 캐딜락제주전시장이 후원하여 축제의 풍성함을 더 한다.
이날의 무대가 되는 드라마2015는 2017년부터 청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무상점포제공, 무료컨설팅, 집기일체를 지원하는 활동을 해왔고 지난 6월말 오픈하여 성황리에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주최측은 이날 버스킹과 공연을 통해 모인 수익금과 후원금은 유니세프와 소년소녀가장을 돕기 위한 사회단체에 기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