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고 사람의 얼굴 피부는 중년 이후 노화 현상에 의해 피부 탄력 저하 및 저지는 모습이 나타나며 그중에서도 눈가 피부가 가장 큰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피부 노화 현상이지만, 처지는 눈꺼풀과 눈 밑 지방은 어둡고, 칙칙하게 보이는 이미지를 주어 오래 방치할 경우 시력 저하, 시야 방해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 발생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주름방지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성형시술 및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더불어 눈가 주름의 노화 현상을 없애려 시술을 선택하는 중년 세대가 많은데 수술 종류로는 상안검·하안검 수술 등이 있다.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여 근원적인 원인을 제거, 눈밑하안검수술은 눈 아래의 튀어나온 지방을 재배치하여 어두워 보이는 인상의 원인인 다크서클 제거하는데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상하안검, 하안검수술은 개인마다 피부 조직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설명 및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을 미리 확인하여 신중하게 수술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수술 후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충분한 성명을 제공하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