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뉴스톡] SBS, 28일 'SBS 연예대상' 개최 外
○…장항준 영화감독이 차기작 '리바운드'의 실제 주인공인 조선대학교 농구부 강양현 감독과의 인연으로 학교 측에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10일 조선대학교에 따르면 장 감독은 이달 4일 발전기금 1천만원을 쾌척했다.
장 감독이 준비 중인 리바운드의 실존 인물인 강양현 감독은 조선대 출신으로 2012년 부산 중앙고 감독을 맡아 5명의 선수로 협회장기 준우승을 이끌었다.
대내외에서 지도력을 인정받은 강 감독은 올해 6월 조선대 농구부 감독으로 돌아왔다.
장 감독은 "부산 중앙고 감독 시절부터 강 감독을 응원했다"며 "그와 함께하는 조선대 농구부가 언제나 건승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BS TV는 오는 28일 'SBS 연예대상'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MC로는 아나운서 김성주와 조정식, 개그우먼 박나래가 나서며 '뉴트로'(새로운 레트로) 콘셉트로 과거 SBS 인기 예능들을 살펴본다.
올해 SBS 예능은 신규 프로그램이 대거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불타는 청춘', '백종원의 골목식당', '미운우리새끼' 등 대다수 프로그램이 꾸준히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MBC TV는 유튜브 '14F'가 론칭 1년 5개월 만에 구독자 30만명 돌파를 앞뒀다고 밝혔다.
'14F'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모바일 중심 플랫폼답게 오피스라이프, 헬스&뷰티, 환경, 레거시(전통 뉴스 소재), 성(性) 등 총 14개 주제의 이슈를 담는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재결합한 걸그룹 레인보우가 오는 17일 JTBC '아이돌룸'에 '완전체'로 출연한다.
○…레인보우는 지난달 데뷔 10주년을 맞아 3년 만에 재결합했으며 리더 김재경 사비로 스페셜 앨범을 제작하고 앨범 수익금은 전액 기부했다.
방송에서는 레인보우의 히트곡 '에이'(A) '마하' '텔 미 텔 미'(Tell Me Tell Me) 등의 메들리 댄스를 본다.
○…한국장학재단은 가수 홍진영이 지난 9일 재단에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홍진영은 작년에도 장학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장학재단은 홍진영의 기탁금을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