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송년회 시즌이 돌아오면서 복잡한 식당 대신 집에서 여유롭게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홈파티족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홈파티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밀키트 제품이 시중에 쏟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셰프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그 중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 제품이 송년 및 신년 행사에 어울리는 홈파티용 요리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의 고급화를 위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손잡고 새로운 실력파 셰프를 찾아 시그니처 메뉴를 제품화했다. 셰프 밀키트 제품은 ‘홈파티’와 같은 트렌드에 더해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대파고추장불고기’는 남성렬 셰프의 레스토랑 가티와 한식주점 뎐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탄생한 제품이다. 대파와 고추장소스 등 5개의 재료만을 사용한 손쉬운 조리법이 특징이다. 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대파라면’으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남 셰프의 또 다른 대파요리로 중독성 높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사골육수에 풍부한 육즙이 일품인 쟌슨빌 소시지를 더한 부대찌개다. 쟌슨빌 소시지 등 세 가지 종류의 소시지와 햄은 물론,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부대찌개용 소스가 더해져 고소하고 풍부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2017년말부터 올리브 매거진과 협업하여 새롭게 떠오르는 실력파 영셰프를 발굴하고 그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제품화하였다. 또한 2018년 11월부터는 정지선, 남성렬 셰프 등 스타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도 선보여 밀키트의 대중화 및 고급화에 지속 앞장서고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밀키트 제품은 셰프의 메뉴를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한국야쿠르트는 최고의 품질을 가진 신선한 제품만을 엄선하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