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놀면 뭐하니?'다.
MBC ‘놀면 뭐하니?’가 3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9월 3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3.0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화제성 24.16% 증가하며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전체 4위,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9월 3주차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에서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신박기획 신입 매니저 김지섭(김종민), 정봉원(정재형)의 첫 만남이 공개됐다. 김종민의 예능감에 호평과 매니저로 적절하다는 반응이 나타났고, 이효리의 상황에 알맞은 적절한 멘트에 긍정적 여론이 형성됐다.
26일에서는 환불원정대 첫 스케줄인 추석 인사 촬영 현장과 지미유(유재석)가 고른 음악을 듣게 된 환불원정대의 반응이 공개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