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하성운이 9일 오후 네번째 미니앨범 ‘Mirage’발매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무대를 펼치고 있다. ‘트와일라잇 존’ 이후 약 5개월만에 컴백하는 하성운의 미니앨범 ‘Mirage’는 9일 오후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스타크루이엔티 제공 2020.11.09 가수 하성운이 '처연한 섹시' 컨셉트로 컴백한다. 이번 컨셉트를 소화하기 위해 다이어트까지 했다.
하성운은 9일 오후 4시 유튜브 생중계로 네 번째 미니앨범 'Mirage’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하성운은 "5개월 만에 컴백인데 사실 지난 번 앨범 때부터 오늘 이날을 기다렸다. 기대도 많이 되고, 준비도 많이 했다. 그 날이 드디어 와서 설렌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하성운은 "지난 번 앨범('트와일라잇 존')에선 제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면 이번엔 우리, 너와 나 등 이어지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로 폭을 넓혔다"라며 전작과의 차별점에 대해 언급했다.
가수 하성운이 9일 오후 네번째 미니앨범 ‘Mirage’발매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무대를 펼치고 있다. ‘트와일라잇 존’ 이후 약 5개월만에 컴백하는 하성운의 미니앨범 ‘Mirage’는 9일 오후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스타크루이엔티 제공 2020.11.09 이어 "이번 앨범을 위해서 노력을 많이 했다. 다이어트를 했다. 처연하려면 약간 말라야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굶었다. 그런데 더 감량을 했어야하는 것 같은데 티가 잘 안나는 것 같다"며 웃었다.
이번 앨범명은 신기루라는 뜻의 ‘Mirage’다. 안개처럼 희미한 세계, 혹은 신기루처럼 아스라한 누군가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나타낸 앨범이다. 전반적으로 누군가를 기다리는, 혹은 함께하는 공간과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있다. 하성운이 앨범 프로듀싱과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엔 신비롭고 아련한 느낌의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을 시작으로 총 5개 트랙을 수록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선 "나만의 장르가 있다는 것을 느껴줬으면 좋겠다"며 "듣는 분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다"고 답했다. 신곡은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