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16일 신분증·자격증·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보관·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지갑에는 인증서·신분증·자격증·증명서·간편 결제 정보 등이 순차적으로 담길 예정이다.
카카오톡 지갑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v9.1.5) 업데이트 후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관 동의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지갑은 카카오 인증서와 각종 자격 증명·신분증을 담는 데 활용된다. 이용자는 개인의 신원확인과 인증, 전자서명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존 공인인증서 대신 지갑 내 카카오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9월 행정안전부의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의 후보 사업자로 선정됐다. 12월 중 최종 시범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내년 1월부터 정부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정부 24'와 국민권익위원회의 온라인 국민참여포털 '국민신문고',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카카오톡 지갑으로 이용할 수 있다.
풀무원, 무인 식당 '출출키친' 선봬
풀무원식품은 16일 무인 구내식당 서비스인 '출출키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출출키친은 신선식품을 운영할 수 있는 무인 판매 플랫폼 ‘출출박스’ 디바이스를 활용, 스마트폰 앱으로 선주문 받고 도시락을 공급하는 스마트 무인 식당 서비스다. 예산·공간 등의 제한으로 구내식당을 마련할 여건이 되지 않는 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내식당을 유지한 채 조·석식용으로 한정해 운영할 수도 있다.
출출박스는 1대당 80~100인분의 도시락을 담고 있으며 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냉장·냉동 가정간편식 세트 등의 메뉴가 있다.
풀무원은 출출키친 론칭과 함께 양구시래기 제육반상, 우렁강된강 비빔밥, 바싹불고기나물 비빔밥, 통채소새우 커리덮밥 등 신메뉴도 새롭게 출시했다.
쿠팡, 생필품 최대 76% 할인
쿠팡이 집콕을 위한 생활필수품을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2020 결산 생필품 페어’를 28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쿤달·퍼실·질레트·다우니·유한킴벌리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마스크·핸드워시·헤어케어·세제·화장지 등 생필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구성했다.
일주일간 한정특가로 선보이는 주차별 할인 혜택도 있다. 21일까지 모나리자 롤화장지(27M,30롤)는 1만원대, 르샤트라 섬유 유연제(1.7L, 4개입)는 1만 4000원대 등에 선보인다. 이후 28일까지는 리큐액체세제, 로레알파리헤어팩, 2080 치약 등을 최대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10주년 기념행사 진행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10주년을 맞아 이용자 사연 이벤트와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감동적이거나 특이한 선물 등 기억에 남는 사연을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은 선물' 또는 '보낸 선물' 목록 중 제품을 선택해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 중 5000명에게 신축년 한정판 캘린더를 증정하며, 독특한 사연은 다음 달 수도권 일부 지역의 버스 정류장에 광고로도 게재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커머스는 '열여덟 어른' 응원 캠페인도 펼친다. 선물하기의 캠페인 페이지에서 보호 종료 후 자립한 청년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열여덟 어른TV'의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 창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이와 동시에 판매하는 변온 머그컵, 스마트폰 케이스, 패치 맨투맨 등 '열여덟 어른' 스페셜 굿즈의 수익금은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 지원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