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델들이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왼쪽)과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펫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모델명: F24EDE)'의 펫케어 세탁코스는 애벌세탁,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묻은 진흙, 잔디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반려동물의 냄새 제거에도 유용하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모델명: RH17ETE)'은 반려동물 털 제거 성능이 강화됐다. 펫케어 건조코스는 특허받은 트루스팀을 이용해 의류에 있는 개와 고양이의 체취와 배변 냄새를 제거한다.
LG전자는 트롬 건조기 스팀 펫 구매 시 6개의 건조볼을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의류와 건조볼을 넣고 건조하면 의류에 붙어 있는 반려동물의 털 제거에 효과적이다.
신제품은 도어를 제외한 외관이 무광의 샌드 베이지 색상이라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용량은 세탁기가 24㎏, 건조기가 17㎏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각각 185만원, 194만원이다. LG전자는 4일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먼저 출시하고 이달 중에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의류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