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는 5일 첫 솔로 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 발매를 알리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2014년 레드벨벳으로 데뷔한지 7년만의 솔로 데뷔다.
그는 "첫 솔로 주자이기도 하고, 솔로로 새롭게 데뷔하는 만큼 열심히 하려고 한다. 처음 솔로로 나온다고 했을 때 믿기지 않았다. 부담도 됐다. 멤버들 생각이 날 때도 많았다. 회사 분들이 많이 도와줘서 이번 앨범도 잘 나왔다. 목소리가 온전히 잘 전해질 수 있길 진심을 담았다"고 말했다.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선 "곡 들으면서 리얼한 반응을 해줬다. 문자로도 항상 응원하는 메시지도 보내주고 진행이 잘 되고 있는지도 물어봐준다. 모니터도 해주면서 좋다고 했다"면서 "멤버들 덕분에 안심이 되면서 든든하면서 힘이 됐다. 뮤직비디오 촬영 장에 간식을 잔뜩 사들고 와서 모니터도 해줬다. 멤버들한테 감사하다"고 팀워크를 자랑했다.
웬디는 더블타이틀곡 '라이크 워터'와 '‘When This Rain Stops'(웬 디스 레인 스톱스)로 활동한다. 앨범에는 레드벨벳 멤버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슬기가 함께 부른 듀엣곡 'Best Friend'(베스트 프렌드), 짝사랑하는 상대에게 느끼는 설렘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 'Why Can’t You Love Me?'(와이 캔트 유 러브 미), 처음 걷는 길에서 문득 잊고 있던 추억이 떠오르는 순간을 그린 모던 록 발라드 곡 '초행길 (The Road)'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