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영, 김영광 주연의 동명의 국내 영화 리메이크 작 '너의 결혼식'(가제)이 사전 예매량 1위 기록하며 30일 중국에서 개봉했다.
동시기 개봉 예정작 중 예매량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중국 영화 예매·정보 사이트 마오옌무비(猫眼电影) 역사상 가장 보고 싶은 영화 역대 8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해, 국내 역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마오옌무비에 따르면 중국판 '너의 결혼식'은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했으며, 사전 예매 수익 5000만 위안(한화 약 85억 원)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너의 결혼'에 ‘보고 싶어요’를 누른 관객의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해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등 전체 개봉 예정작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폭발적인 사전 반응을 바탕으로 '너의 결혼식'이 중국의 황금 연휴 기간 중에 하나인 5월 초 노동절 연휴 기간동안 박스오피스 최강자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너의 결혼식'은 박보영, 김영광이 주연을 맡았고 2018년 국내 개봉해 280만 관객을 동원한 동명의 로맨스 영화의 중국 리메이크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상견니'의 허광한이 주연을 맡아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떠오르는 신예 장약남이 허광한의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춰 원작 속 박보영, 김영광 못지 않은 완벽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올 여름에는 국내 개봉도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