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는 지난해 9월 싸이의 피네이션(P NATION)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피네이션에는 제시, 현아, 던, 크러쉬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엔 래퍼 디아크, 페노메코를 영입했다.
현재 새 앨범을 준비 중인 헤이즈. 피네이션 이적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최근 드라마 '빈센조'로 사랑받은 송중기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이와 관련해 싸이는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송중기 출연 비하인드를 밝혔다. "헤이즈는피네이션 합류 전에도 현재도 스스로 작사, 작곡 등 앨범 전체를 홀로 훌륭히 만들어내는 친구"라고 칭찬한 싸이는 "저희 회사를 선택해준 헤이즈의 새 앨범에 어떤 보탬이 될 수 있을까 고심하던 중 뮤직비디오에 뭔가 도움을 줘야겠다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이틀 곡을 수없이 모니터하다가 한 명의 배우가 생각났고 사적으로 알긴 하지만 전혀 부탁할 사이가 아니었던 그 배우에게 염치 불고하고 출연을 제안했다. 감사하게도 헤이즈의 음악을 평소에도 즐겨들었다며 흔쾌히 출연을 수락해줬다. 고마워 빈센조"라고 전했다.
싸이는 이와 함께 헤이즈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찍은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멋지게 트렌치 코트를 차려입은 송중기와 빨간 의상, 웨이브 헤어로 스타일링한 헤이즈, 그 사이에서 밝게 브이(V)를 그리는 싸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한편, 송중기가 출연한 tvN '빈센조'는 지난 2일 인기리에 종영했다. 헤이즈가 소속된 피네이션에서는 오는 13일 새 식구 디아크가 신보로 출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