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1시 새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를 전 세계 발매하고 오후 2시부터 글로벌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온, 오프라인 두 채널로 분리돼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협조했다.
노래 발매에 앞서 퀸이 SNS에 "Are you ready hey are you ready for this? Another One Bites The Dust X #BTS_Butter"(다들 들을 준비 됐지?)라는 문구와 함께 열창하는 프레디 머큐리의 영상과 '버터' 뮤직비디오 티저를 SNS에 올렸다가 삭제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RM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오마주나 샘플링은 아니다"면서도 "퀸 선배님들이 리트윗을 해주셔서 바이럴이 있었다고 한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어나더 원 바이츠 더 더스트'는 퀸의 대표곡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700만장이 팔렸다. 미국 빌보드 1980년대 총결산 8위, 올타임 40위를 할 정도의 메가 히트곡이다.
퀸 협업 가능성에 대해 진은 "아직은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지만 퀸 선배님과의 협업은 환영"이라고 했다. 또 "언제든지 협업의 기회는 열려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린다. 퀸 선생님"이라고 러브콜을 보냈다.
'버터'는 지난해 여름을 달구고 지금까지도 롱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은 두 번째 영어 가사 곡이다. 리더 RM도 작업에 참여해 방탄소년단만의 색깔을 완성하는데 힘을 보탰다. 방탄소년단은 23일(현지시각) 열리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Butt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