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 4월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광고 캠페인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온라인 소통 채널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 시리즈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8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해 다양한 실내 오염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노블 공기청정기의 청정 성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한번 더 강조했다. 광고는 ‘맞춤필터 스토리편’ ‘디자인 스토리편’ ‘스마트청정 스토리편’ 등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BTS 멤버들의 일상과 결부한 에피소드들로 구성해 노블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각인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지난 5월 말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시청수 20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행진을 이어갔다. 노블 공기청정기의 혁신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코웨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협업해 호텔 객실 내에 노블 공기청정기를 약 40대를 설치했다. 해당 객실에 머무는 동안 노블 공기청정기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청정 성능을 자유롭게 경험해보고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플렉스폼’ 매장,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 ‘옳음’ 등과 제휴해 다양한 공간에서 노블 공기청정기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렉스폼 매장은 거실, 침실, 방 등 실제 공간별 인테리어가 연출되어 있어 노블 공기청정기의 디자인 우수성 및 집안 분위기와의 조화 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노블 공기청정기의 독보적인 차별성을 다방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트를 강화하고 체험 요소를 더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제품 및 브랜드 호감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