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BGM 2021’의 첫 번째 리메이크 곡 ‘Y (Please Tell Me Why)’가 지난달 29일 발매됐다. ‘Y’는 힙합 듀오 프리스타일의 정규 3집 타이틀곡으로, 2004년 발매 당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에서 큰 사랑을 받은 대표곡이다. 소유는 객원 여성 보컬의 미성이 돋보이는 원곡을 자신만의 보이스와 개성으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싸이월드의 전성기를 함께 한 히트곡 ‘Y’의 부활에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원곡자인 프리스타일(미노, 지오) 또한 소유의 리메이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프리스타일은 “‘Y’는 싸이월드의 시그너처 같은 곡이기 때문에, 싸이월드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된다고 했을 때 흔쾌히 저작권 동의를 했다. 이번에 발매된 소유 버전의 ‘Y’를 수십 번 들었을 만큼 너무 만족스럽고, 이를 계기로 ‘Y’가 2021년 또 한 번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이 소유의 ‘Y’를 발매하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포문을 연 만큼 넥스트 리메이크 곡과 가창자에도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소유를 비롯한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 등 1차 가창자 라인업을 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