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 포스터 '내일은 미스터트롯 톱 6 전국투어 콘서트'(이하 '미스터트롯' 콘서트) 부산 공연이 결국 취소됐다.
21일 '미스터트롯' 콘서트의 주최사인 비더블유이엔티는 공지를 통해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콘서트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주최측은 같은 날 있었던 정부의 발표를 언급하며 "전국적으로 8월 1일까지 임시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실내외 공연은 모두 금지된다는 중대본의 발표와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다"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주최측은 공연을 보러 오는 관객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스태프 등 모두의 안전을 위한 결정이었다면서 "공연을 예매하고 지금까지 기다려주신 모든 관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고 전했다. 또한 "예매된 티켓은 전액 환불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비수도권 공연 개최 제한 조정 방안을 발표했다. 정부안에 따르면 8월 1일까지 비수도권에서도 등록된 공연장에서만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다.
다음은 주최측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비더블유이엔티입니다. 먼저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 - 부산' 공연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기다려 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7월 30일(금)-8월 1일(일)까지 벡스코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 - 부산' 공연은 수도권 및 비수도권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8월 1일까지 임시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실내외 공연은 모두 금지된다는 중대본의 발표 및 지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공연을 보러 오시는 관객 및 아티스트, 스태프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을 예매하고 지금까지 기다려 주신 모든 관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이에 기존 예매된 티켓은 2021년 7월 22일(목)부터 순차적으로 일괄 취소되며, 예매수수료 및 배송비 포함 100% 전액 환불될 예정입니다. 예매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