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진이 부른 tvN '지리산'의 네 번째 OST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지리산'은 자신들의 생명을 걸고 산을 지키며 진실을 밝히려는 레인저 이강(전지현)과 현조(주지훈)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미스터리의 실체를 향한 추적이 시작되고, 현조(주지훈)가 지리산에서 일어나는 죽음의 환영을 보게 된 과거의 실마리가 하나씩 풀려가며 서사에 깊이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진이 부른 'Yours'가 극의 몰입감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Yours'는 현악기 전주와 피아노 반주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서정적이고 따뜻한 무드를 더하는 곡이다.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몰아치는 연주와 진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 그리고 반복적으로 이어지는 유려하고 감미로운 허밍이 진한 여운을 더한다.
이는 드라마의 음악감독 개미의 프로듀싱 하에 이루어져 극의 분위기와 완벽히 부합과 동시에 드라마를 대표하는 사운드트랙을 탄생시켰으며, 어제 드라마 엔딩을 통해 공개되어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어', '너를 불러주면' 과 같은 가사가 두 주연의 서사에 진정성을 불어 넣었다.
영어 가사에는 'Autumn Breeze' 등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메이킹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JIDA(지다)가, 편곡에는 따뜻한 울림을 주는 음악으로 사랑받는 작곡가 김세진과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부부의 세계', '스위트홈' 등 다수의 작품에서 좋은 호흡을 선보인 바 있던 작곡가 한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Yours'는 방탄소년단 진의 첫 솔로 OST로, 이전 발매된 솔로곡 'Awake', 'Epiphany', 'Moon', 'Abyss'등에서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팬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한 바 있어 이번 OST 참여 또한 드라마 방영 이전부터 큰 화제를 낳았다. 진이 가창한 'Yours'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로써 극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담아 드라마 팬들을 비롯, 전 세계적인 리스너들에게 전하는 따스한 선물과도 같은 곡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