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2'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경험이 있는 이만기가 정치계를 떠나게 된 이유를 밝힌다.
오늘(25일) 오후 8시에 방송될 채널S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2'에는 29회 게스트로 천하장사 출신 방송인 이만기가 출연한다.
이날 이만기는 외국에서 공황 장애를 겪었던 일화를 공개한다. 그는 "외국에 나가서 공황 장애를 앓았다. 음식 때문이었다. 주스나 우유도 우리나라 맛과 다르다. 아무것도 못 먹겠더라. 외국에 한번 갔다 오면 몸무게가 7kg씩 빠진다"라고 말한다.
그런가 하면 이만기는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게 뭔지 물어보면 노래가 가장 힘들었다"라며 무대에서 긴장감을 이겨낼 수 없다고 토로한다. 이에 신동엽은 "나도 방송을 30년 넘게 하고 있는데 노래 불렀을 때가 가장 떨렸다. 미칠 것 같았다"라고 크게 공감한다.
이만기는 정치계에 발을 들였던 이유를 털어놓는다. 그는 "나라가 건강하려면 반드시 운동을 해야 한다"라며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랐던 마음을 드러낸다. 그러면서 "막상 나서 보니 내 생각과 전혀 다르더라. 별의별 소리를 다 들어봤다"라고 마음 같지 않았던 정치계를 떠나게 된 계기도 언급한다.
"나와 정치는 안 맞는다"라는 이만기의 말에 신동엽은 "다시 출마할 생각이 있느냐"라고 묻는다. 신동엽의 질문을 들은 이만기의 반응은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채널S는 SK B 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70번, LG U+TV에서는 62번, 이밖에 B tv 케이블 0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과 함께2'의 방송 VOD를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