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부터 시행된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DSR) 대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DSR 대출규제를 피한 오피스텔이 관심을 받고 있다.
총 대출액이 2억원이 넘으면 차주별 DSR 40%가 적용되는 만큼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연소득의 40% 이상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만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오는 7월부터 규제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분양받을 때 부담이 늘어나는 만큼 규제를 적용받는 오피스텔에 비해 규제를 피한 오피스텔로 내집마련 수요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영종국제도시 내 위치한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전용 면적 19㎡, 21㎡, 28㎡, 31㎡, 33㎡, 41㎡, 58㎡로 구성돼 있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A,B,C,D타입은 분양이 완료되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로부터 약 300m,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공항철도를 통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마포 공덕동 일대의 중심상업지역, 서울역 등을 이용가능하고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이 이뤄진다면 서울역과 39분 거리로 단축된다. 또한 9호선 직결사업으로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의 경우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복합리조트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개발과 영상복합단지, 항공일반산업단지, 제2여객터미널 개발 등 굵직굵직한 개발이 진행되는 등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만큼 개발완료 시점에는 고용인원만 약 9만명 정도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들이 몰리는 만큼 최근 인구 10만명이 넘었고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교통, 의료, 문화 등 인프라 확충이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의 단지 특화를 살펴보면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와 더불어 8,9층을 여성 전용층으로 구성, 보안을 강화했고, 반려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옥상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 및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했다.
생활편의성 역시 우수한데 단지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좋고 백운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는 특징과 무엇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