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예술대상 사무국은 "4월 22일 오전 11시(이하 한국 시간)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8일간 틱톡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V·영화 부문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남자 34명, 여자 34명의 후보를 선정했다. 8일간의 투표 후 최다 득표한 남·녀 각각 1인이 틱톡 인기상을 수상한다.
투표는 글로벌 쇼트 폼 모바일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앱에서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백상예술대상' 혹은 'Baeksang'을 검색한 후 투표할 수 있으며, 하루에 세 번 무료로 직접 인기상의 주인공을 뽑을 수 있다. 매일 자정 투표권은 리셋된다. 또한, 남·녀 부문별로 각 투표 페이지를 공유할 경우 두 표가 추가 지급되고, 백상예술대상 틱톡(TikTok) 계정을 팔로우하면 한 표(1회 한정)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매일 투표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상예술대상을 관람할 수 있는 티켓(1인 2매)이 제공된다.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무이 종합 예술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은 5월 6일 오후 7시 45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열린다. JTBC·JTBC2·JTBC4에서 생중계되며, 틱톡에서 레드카펫과 본식 글로벌 디지털 생중계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