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오리지널 ‘결혼백서’는 동화 속 해피엔딩처럼 고생 끝 행복 시작일 것만 같았던 30대 커플의 결혼 준비 과정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현실 공감 로맨스다. 이진욱은 극 중 사랑만 보고 직진하는 결혼 이상주의 예비신랑 서준형 역을 맡아, 이번에는 연애 말고 결혼에 도전한다.
서준형은 좋은 대학부터 공기업까지 하이패스로 통과한 유쾌하고 긍정적인 인물. 사랑에도 솔직하고 시원한 성격으로, 무엇보다 여자친구 말이라면 무엇이든 다 들어주는 열혈 사랑꾼이다.
캐릭터 소개만으로 이진욱과 서준형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이진욱 특유의 미소가 담긴 스틸컷이 공개됐다. 댄디한 스타일부터 로맨틱한 눈빛까지, 이진욱은 환상 속 예비 신랑의 모습이다.
문제는 결혼은 동화가 아니라 현실이라는 것. 서준형은 합리적 선택이 필수인 야무진 현실주의자 예비 신부 김나은(이연희 분)과 결이 다른 결혼 이상주의자로, 절대 순탄하지 않은 결혼 준비 과정을 겪게 된다. 과연 준형이 결혼을 앞두고 등장하는 현실적인 갈등들을 나은과 해결하며 든든한 남편이 될 수 있을지 ‘결혼백서’ 속 이진욱이 그려낼 준형의 성장은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이에 ‘결혼백서’ 제작진은 “이진욱이 현장에 등장하면 로맨틱한 에너지가 넘쳐났다. ‘결혼백서’를 통해 로코 원조 이진욱의 진가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하면서 “상상도 못 했던 현실과 부딪히며 하나하나 해결해가는 과정에선 인간적 매력까지 더해졌다. 서준형이 과연 무사히 웨딩마치를 울리고 품절남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현실적인 결혼 준비 과정과 품절남에 도전하는 이진욱의 ‘결혼백서’는 매회 30분 안팎의 총 12부작 미드폼 드라마로 제작된다. 오는 5월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