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볼'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29일 선공개 영상이 올라왔으며, "강철 출신 특) 베네핏은 못 참음..베네핏이 걸린 양보 없는 대결, '피구 육탄전'부터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전투 〈00 탈락전〉까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강철볼 26인의 KR 국가대표 선발전"이라는 문구가 덧붙여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영상에서 강철부대 출신 26인은 MC 김성주가 "지금부터는 탈락전이다"라고 외치자 얼어붙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지난 방송에서 ‘최강 선수 선발전’을 통해 최후의 2인에 등극한 시즌2 김승민-시즌1 정해철이 첫 ‘서바이벌 탈락전’에 앞서 팀을 꾸리는가 하면, 서바이벌 전에 돌입해 '피구 육탄전'을 벌이는 살벌한 현장이 포착돼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이들은 "상대 팀을 박살내겠다"라고 외치며 불타는 투지를 드러냈다. 과연 첫 탈락전에서 몇명이 탈락할지, 그리고 김승민과 정해철 팀 중 누가 승리할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강철볼’은 첫 방송부터 ‘강철부대’ 시즌1&2 부대원들의 흥미진진한 만남과 각 시즌의 자존심을 건 신경전, 남성미가 폭발하는 피구 도전기를 그려내며, 세상에 없던 스포츠 예능의 탄생을 알려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강철볼’ 2회는 오는 30일 밤 9시 20분 방송하며, 온라인 방송영화 플랫폼 웨이브에서도 방송과 동시에 다시보기 서비스가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