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진행한 홈페이지 리뉴얼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사용자 환경(UI)에 중점을 뒀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는 셀러존의 중점 서비스인 'LIVE교육', '동영상 교육'을 한눈에 보기 쉽게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또 MZ세대 셀러들의 취향을 고려한 메뉴 간소화 등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개선하고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종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LIVE 교육 중 '실시간 채팅' 기능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셀러들은 강의 수강 중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질문하며 마치 오프라인 교육을 듣는 것 같은 생생함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원하는 온라인 교육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교육 스케줄러 기능 신설과 썸네일 크기 확대, 화면 크기에 따른 최적화된 동영상 제공 등 이용자들의 이용 동선까지 고려했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 담당은 "기존 텍스트 위주에서 영상·이미지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 변화로 젊은 셀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입을 높이려는 전략"이라며 "11번가 셀러존은 비대면 환경 속 셀러들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양성소로서 무료 교육 콘텐츠의 양적, 질적 확대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