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은 28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메리디엄’(MERIDIEM)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에는 타이틀곡 ‘라이츠’(Lights)를 비롯해 ‘인투 더 라이트’(into the light), ‘블레이즈’(Blaze), ‘반가워’, ‘크리에이터’(Creator), ‘투.( )’(to.( ))까지 총 여섯 개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김종현은 ‘메리디엄’에서 새로운 시작의 원동력을 빛이 되는 팬들로 정의하며 전 트랙에 걸쳐 팬들과 함께했던 시간과 앞으로 함께할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라이츠’는 김종현이 빛을 만나 달을 향해 우주를 유영하는 내용을 담아낸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김종현이 작사에 참여해 새로운 시작에 대한 고민과 두려움 대신 팬들을 향한 믿음과 설렘을 충실하게 그려냈다.
신보와 트랙별 무드를 엿볼 수 있는 콘셉트 포토와 촬영 현장 또한 김종현의 손길이 닿은 트랙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컬 위로 강렬함과 부드러움을 오가는 비주얼, 성숙해진 카리스마가 함께 펼쳐져 듣고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라틴어로 정오를 의미하는 ‘메리디엄’은 김종현이 데뷔 후 10년 만에 발매하는 첫 솔로 앨범이다. 새로운 분기점에 선 김종현의 시작과 성장을 가감 없이 녹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