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의 후속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23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버추얼 걸그룹 ‘피버스’(FE:VERSE)의 탄생을 알리며 서바이벌을 마친 ‘소녀 리버스’의 팬들을 위해 TOP10 소녀들의 매력을 집중 탐구하는 스페셜 영상 콘텐츠 ‘소녀도감’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친 서바이벌 예능이다. 지난 7일 파이널 무대를 끝으로 최종 데뷔 멤버 5인을 확정, 버추얼 걸그룹 ‘피버스’의 신곡 발매 및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피버스‘는 오는 5월 데뷔를 앞두고 있다.
‘소녀 리버스’ 팬들이 가상 세계에서 구축된 소녀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탄탄한 세계관에 푹 빠져 있는 만큼, ‘소녀도감’을 통해 최종 파이널 무대에 오른 10인의 소녀들을 본격적으로 집중 탐구할 예정이다.
‘소녀도감’은 최종 파이널 스테이지에 올랐던 10명의 소녀들이 직접 등장해 이름, 출신 등 소소한 프로필부터 생애, 활동 이력 등 각 캐릭터의 A부터 Z까지 속속들이 소개하는 콘텐츠다. 특색 있는 캐릭터 소개 외에도 소녀들이 치열한 서바이벌 과정에서 느꼈던 세밀한 감정들을 시청자에 생생히 전달할 예정. 또한 본편에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소녀들의 매력 포인트와 더불어, 30인의 소녀들 사이에 벌어진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된다.
파이널 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한 ‘소녀V’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프로그램 종영 이후 SNS 채널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최애 캐릭터의 소멸을 슬퍼하는 팬들의 안타까운 반응과 더불어, 탈락한 소녀들의 현실 세계 활동을 응원하는 댓글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 ‘소녀도감’으로 다시 돌아온 소녀들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한편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친 서바이벌 예능이다.
지난 7일 파이널 무대를 끝으로 최종 데뷔 멤버 5인을 확정, 버추얼 걸그룹 ‘피버스’의 신곡 발매 및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피버스‘는 오는 5월 데뷔를 앞두고 있다.
한편 ’소녀도감‘은 오는 27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9시, 카카오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