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첫 솔로 앨범으로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민이 지난 24일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25일 오전 9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1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라이크 크레이지’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여러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올랐으며 25일 오전 9시 기준 조회수 1032만 뷰를 돌파했다.
‘페이스’는 25일 9시 스페인, 멕시코, 그리스 등 전 세계 6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해당 앨범의 수록곡 등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그런가 하면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는 영국 오피셜 차트(3월 24~30일) ‘톱 100’ 30위에 진입했다.
‘페이스’는 지민이 지난 2년간 느낀 다양한 감정을 진솔하게 녹인 가운데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고 아티스트 지민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한편 지민은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라이크 크레이지’ 무대를 최초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