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첫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포함해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등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디자인 등 총 3종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두 작품은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2차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화산귀환은 2022년 누적 매출 400억원을 넘긴 동명의 네이버시리즈 무협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다.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20억원 이상의 모금액을 기록했고, 관련 MD 상품도 9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드라마로 만들어져 화제를 모은 웹툰 '치즈인더트랩' 순끼 작가의 후속작이다.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7억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았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만의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