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서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의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들은 진격의 거인의 중심인물인 엘런 예거, 리바이, 미카사를 포트나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진격의 거인 상징과도 같은 무기 ‘입체 기동 장치’와 ‘뇌창’을 조사병단 보관함, 바닥,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입체 기동 장치를 장착하면 원작처럼 공중에서 아래에 있는 적을 내장된 검으로 공격하고 다시 날아오르는 등의 움직임이 가능하다. 뇌창은 팔에 장착해 발사하는 로켓으로 두꺼운 구조물을 꿰뚫고 폭발해 반대편의 적에게도 피해를 준다.
또 이번 챕터4 시즌2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퀘스트 탭에서 시즌 종료 시까지 ‘엘런 예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인공 엘런 예거 의상과 함께 진격의 거인과 관련된 등 장신구, 곡괭이, 이모트, 로딩 화면, 스프레이 등이 잠금 해제된다.
엘런 예거의 동료이자 작품에서 인류 최강의 병사로 평가받는 리바이 병장과 미카사 아커만도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바이 병장 의상을 구매하면 리바이가 보관하던 ‘거인화 약’ 등 장신구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소속 병단을 나타낼 수 있는 ‘병단 망토’ 등 장신구도 아이템 상점에 입점한다. 구매한 이후에 주인공이 속한 조사병단에 더해 훈련병단, 주둔병단, 헌병단의 문장을 선택해 망토에 표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진격의 거인에서 거인에 대한 수많은 비밀을 품고 있는 ‘예거 가문의 지하실’도 포트나이트 섬에서 발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해당 장소는 ‘앤빌 스퀘어’ 지역에 출현하며, 정확한 위치는 알려지지 않아서 찾아보는 재미를 줄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