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전주국제영화제에 따르면, 예매 오픈 첫날인 14일 온라인 예매분 4만 8천여 석 중 75%에 해당하는 3만 6천여 석이 판매됐다. 이는 팬데믹 이전에 치러졌던 2019년의 같은 날 판매분 2만 6천여 석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지난 11일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사전매표소에서도 ‘오픈런’ 현상으로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 12일 사전 오픈한 개·폐막식 티켓도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개막작 장 피에르 다르덴, 뤽 다르덴 감독의 ‘토리와 로키타’는 예매 시작부터 일반 상영관 좌석까지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화제작임을 증명했다.
국제경쟁작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구름에 대하여’(마리아 아파리시오), ‘부재’(우랑), ‘애프터’(앙토니 라피아), ‘가벼운 재앙’(우무트 수바셰), ‘H’(카를로스 파르도 로스), ‘밤의 우회로’(아리안 파라르도 생 아무르, 폴 쇼텔), ‘올란도, 나의 정치적 자서전’(폴 B. 프레시아도), ‘조용한 이주’(말레나 최), ‘사셴카’(올렉산드르 조브나), ‘돌을 찾아서’(오타 타츠나리) 모두 쾌속 매진을 기록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장성호 사무처장은 “개막 전부터 판매할 티켓이 없어져 깊은 고민에 빠진 것이 사실이다. 가능한 한 많은 관객분이 우리 영화제 작품을 관람하고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형상영관인 삼성문화회관에서의 상영은 아직 좌석 여유가 있는 편이고, 일반상영관의 매진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수시로 취소표가 풀리기도 하니 포기하지 마셨으면 한다. 그리고 티켓 없이도 영화제를 즐길 수 있는 골목상영, 야외상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에도 많은 관심 가져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