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빈은 1998년생으로, 과거 그룹 동방신기 뮤직비디오 ‘풍선’에 아역으로 출연해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2009년 KBS 2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극중 소이정(김범)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배우로 데뷔했다.
2016년 6인조 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정식 데뷔한 문빈은 이후 웹드라마 ‘투비 컨티뉴드’, ‘아이돌 권한대행’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가능성을 계속 보여줬다. 또 최근까지 아스트로 멤버 산하와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해 세 번째 미니앨범 '인센스'(INCENSE)를 1월에 발매하고 활동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문빈은 산하와 함께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팬 콘서트 월드 투어 ‘DIFFUSION’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나 문빈의 사망으로 판타지오는 오는 22일 마카오, 타이페이, 자카르타 등 나머지 ‘DIFFUSION’ 일정을 취소 공지했다.
문빈은 문수아와 ‘아이돌 남매’로도 잘 알려졌다. 문수아는 그룹 빌리의 멤버로, 두 사람은 케이팝 대표 남매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소속사 판타지오는 20일 공식 SNS에 입장문을 내고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며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어 “문빈을 응원해주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돼 더욱 가슴이 아프다”며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또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라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