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 매진 공연에는 이유가 있다. 매번 공연이 될 때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뮤지컬 ‘데스노트’가 명불허전 웰메이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데스노트’는 법과 정의에 대해 고민하던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가 어느 날 우연히 이름을 적으면 적힌 사람이 죽게 되는 데스노트를 주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야가미 라이토를 잡기 위해 천재적인 수사관 엘이 수사에 합류하며 라이토와 엘, 두 사람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펼쳐진다.
일본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지난 2015년 초연돼 뮤지컬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지난해 3연부터 오디컴퍼니에서 판권을 가져와 새롭게 탄생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공연의 앙코르 버전이다.
이번 공연에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3면 LED 무대 영상의 디테일이 더욱 풍성해졌다. 또 아이돌인 아마네 미사의 의상이 더욱 트렌디하게 수정돼 현실감을 높였다. 렘의 솔로곡인 ‘잔인한 꿈’에 아마네 미사의 파트가 추가돼 하모니를 보는 재미를 높이기도 했다.
오디컴퍼니 버전의 ‘데스노트’는 비디오 아트를 중심으로 구성된 풍성한 무대 효과가 특징이다. 사신들이 하늘에서 데스노트를 던지면, 이 노트가 인간세상까지 떨어지는 과정이 무대를 가득 채운 스크린에서 실감나게 펼쳐진다. 빛과 선을 활용해 무대 구획을 나누는 기술 역시 인상적이다.
특히 인상적인 건 조명의 사용이다. 자신만의 정의를 고민하다 결국 돌이킬 수 없는 길로 걸어나가는 라이토는 캐릭터의 변화가 두드러진 인물. 라이토가 형사인 아버지 야가미 소이치로와 대화하는 장면에서 소이치로의 뒤로 거대하게 라이토의 그림자가 늘어질 땐 전율이 인다. 연쇄 살인마에 불과하지만 마치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신이라도 된 것처럼 의기양양해진 라이토의 거대한 자아가 시각적으로 선명하게 드러나기 때문.
초연부터 이 작품과 함께한 홍광호와 김준수는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무대를 장악한다. 야가미 라이토 역의 홍광호는 오프닝 곡인 ‘정의는 어디에’부터 단번에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명실상부한 가창력과 연기력을 뽐낸다. 엘 역의 김준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느껴지는 독보적 존재감과 강렬한 록 사운드를 더욱 극대화하는 전매특허 보이스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엘 역 더블 캐스팅 김성철은 중얼거리는 듯한 말투로 무대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자신만의 엘을 완성했다. 홍광호와 함께 라이토 역을 맡게 된 고은성은 시원한 고음과 엘을 만난 뒤 점차 광기 있게 변해가는 심경을 다이내믹하게 표현해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아마네 미사를 지키는 사신 렘 역에는 이영미와 장은아가, 데스노트를 인간 세계에 떨어트린 사신 류크 역에는 서경수와 장지후가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만화에서 갓 태어나온 듯한 비주얼은 물론 때론 장난스럽고, 때론 압도적인 분위기로 작품에 강약을 만들어낸다.
이 외에도 키라를 숭배하는 아마네 미사 역은 류인아와 장민제가, 키라를 추적하는 형사이자 야가미 라이토의 아버지인 야가미 소이치로 역은 김용수, 서범석이 맡았다.
앙코르 공연 1차 티켓 오픈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데스노트’는 오는 6월 18일까지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