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는 지난 27일 첫 공개된 BL 웹드라마 ‘해피메리엔딩’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쳤다. 결혼식 반주자 재현 역을 맡은 성태는 훈훈한 슈트 차림을 자랑하며 첫 회부터 빛나는 존재감을 뽐냈다.
1화에서 대타로 결혼식 반주에 임한 재현은 정기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해달라는 지인의 제안을 마다했다. 하지만 우연히 결혼식 축가자 승준(이동원)을 보게 됐고, 곧바로 그와 함께 일하기로 결심했다. 운명적인 첫 만남 속에 성태는 따뜻한 눈빛으로 한눈에 사랑에 빠진 이의 감정을 표현했다.
재현은 자신을 피하는 승준을 뒤쫓으며 그에게 곧장 직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노력으로 성사된 회식 자리에서 승준에게 끊임없이 말을 걸고, 약을 먹지 못해 불안해하는 승준을 걱정하는 등 그에게 온 신경을 집중했다. 성태는 여유로운 말투로 재현의 외향적인 성격을 드러내면서도, 세밀한 표현력으로 재현의 다양한 감정 변주를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성태는 몰입도를 유발하는 연기력과 안정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JTBC ‘알고있지만’, tvN ‘갯마을 차차차’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성태는 ‘해피메리엔딩’을 통해 주연 배우로 도약,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해피메리엔딩’은 방어력 만렙 결혼식 축가자 승준과 공격력 만렙 결혼식 반주자 재현이 만나 과거의 아픔을 위로하고 스며들어 서로의 멜로디가 돼주는 뮤직 로맨스 드라마다. 매주 목, 금요일 티빙, 웨이브, 왓챠, 봄툰, 네이버 시리즈온, 헤븐리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