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2023년 1분기 매출 5387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 당기순이익 2672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24% 성장해 53%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주식보상비용을 제외할 경우, 1분기 영업이익은 2930억원으로 전년 동기 1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50%의 당기순이익률을 기록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트래픽 확대와 신규 유료화 콘텐츠의 인기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인게임 매출을 달성했다.
PC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68% 성장, 전체 매출의 33% 비중을 차지하며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회사 측은 “3월 출시 6주년을 맞은 배틀그라운드는 향후 아케이드 개편 및 클랜 시스템 추가, 슈퍼카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이용자들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업데이트로 성장폭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부문은 신규 트래픽 유입 확대로 성장세를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Scale-up the Creative’라는 전략 방향성 아래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Scale-up the Creative’ 전략은 크래프톤이 자체 개발 게임과 소수 지분 투자를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고 성장성을 극대화(Scale-up)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크래프톤은 24개의 파이프라인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측은 “2023년 초부터 자체 개발 게임과 소수 지분 투자를 통한 글로벌 세컨드 퍼블리싱 확보에 집중해왔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게임 내 다양한 기능 구현을 위한 딥러닝 기술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023년 1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IP의 지속 성장성을 입증했다”며 “더 많은 게임이 타석에 설 수 있도록 새로운 제작관리 전략을 도입하고, 신작 게임의 흥행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글로벌 퍼블리싱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