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은 한강을 불철주야 지키는 팀 한강경찰대가 한강을 둘러싼 범죄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코믹 액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한강’ 6인 6색 캐릭터 포스터는 각기 다른 목표와 신념을 가진 캐릭터의 모습을 강렬한 카피와 입체적인 표정으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한강 지켜!”’라며 무슨 일이 생기면 ‘일단 출동’을 외치는 한강경찰 두진(권상우)은 한강을 지켜야 한다는 강한 신념과 함께 빠른 행동력을 가진 캐릭터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와 반대로 ‘일단 퇴근’을 원하는 한강경찰 춘석(김희원)은 ‘칼퇴 원해!’라며 업무에 지친 모습으로 무심하게 자신의 작은 소망을 밝히고 있어 유쾌함을 더한다. 또한, 남다른 승부욕을 가지고 ‘일단 합류’하면서 ‘전부 덤벼!’를 외치는 한강경찰 나희(배다빈), ‘근육 지켜!’라며 자신만의 목표를 가지고 출동이 생기면 ‘일단 질문’을 하는 한강경찰 지수(신현승), 그리고 ‘일단 집합’을 외치며 ‘모두 출동!’을 지시하는 한강경찰 대장(성동일)까지 저마다의 개성이 가득한 팀 한강경찰대의 모습은 이들이 보여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한강 파괴!’를 언급하면서 ‘일단 도주’하는 빌런 기석(이상이)의 비열한 표정과 수상한 움직임은 한강경찰대와의 치열한 대결을 예고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한강’은 한강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건을 처리하는 한강경찰대라는 신선한 소재와 이야기로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권상우, 김희원, 이상이, 배다빈, 신현승 그리고 성동일이 출연하며 9월 13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