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풀(Tripful)’ 시리즈를 출판하는 관광콘텐츠기업 피그마리온은 ‘BT21 트립풀(Tripful) 목포’ 출간을 기념하여 전라남도 목포시와 함께한 ‘미미(美味)목포’ 팝업스토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3일간 서울 명동에서 열린 ‘미미목포’ 팝업스토어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협업한 'BT21 트립풀 목포' 여행책과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는 낭만 항구 도시이자, 맛의 도시인 목포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목포 포토존과 목포 디저트존으로 구성됐다.
목포 디저트존에서는 목포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발굴하는 ‘목포랑 카페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해미주악을 비롯해 다양한 목포 시식 행사가 인기리에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목포백일장, 퍼즐체험, SNS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진행된 ‘BT21 트립풀 목포’ 스페셜 에디션 증정 이벤트가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피그마리온 송민지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서 열린 <미미목포>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멋과 맛의 도시 목포의 매력이 전달되어, 실제 목포로의 여행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병훈 기자 leebh@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