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있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체력증진과 배드민턴을 범시민 생활체육으로 보급 확산하기 위한 일간스포츠배 마포나루 배드민턴대회가 오는 12월 2일~3일 2일간에 걸쳐 마포구민체육센터, 망원나들목배드민턴에서 열린다.
일간스포츠배 마포나루 배드민턴대회는 마포구체육회와 일간스포츠가 주최하고 마포구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한다. 마포구 후원, 이소, 위꾹, PJB스포츠, 포카리스웨트, 골든블랑이 협찬하는 이번 대회에는 99개 종목(여자복식, 남자복식, 혼합복식)으로 전국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참가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전국 모든 배드민턴 동호인이며 과거 배드민턴 협회에 소속되어 고등학교 이상 선수생활을 하였던 회원은 참가할 수 없다. 경기는 전국대회 83개 종목, 지역 16개 종목(마포구배드민턴협회 소속 클럽만 참가가능)으로 경기를 갖는다.
날짜별 경기 일정은 1일차인 12월 2일(토) 오전 8시부터 혼합복식(전경기 진행), 준자강 경기와(남자복식, 여자복식), 남여복식(C1, D1, 초심경기)가 치뤄진다. 12월 3일(일) 8시부터 남여복식(A조, B조, C조, D조 및 전경기)가 치뤄질 예정이다.
시상품으로는 1위는 라켓(shock-Z), 2위는 BG-D08(2단 사각가방), BG-BB04(보스톤백), 3위는 크로스백이며 최다참가상은 1위 40만원, 2위 30만원, 3위 20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웰컴킷(대형무릎담요, 포카리스웨트, 프로아미노 등)을 기념품으로 주며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분들에게는 골든블랑의 제품을 준다. 참가비는 팀당 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