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시연은 오는 3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새 싱글 ‘시작’을 발매한다.
발매 소식과 더불어 26일 자정 드림캐쳐 공식 SNS 채널에는 ‘시작’ 발매를 알리는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이미지 속엔 녹음실 부스에 앉아있는 시연의 뒷모습, 발매 일시가 고지돼 기대감을 높였다.
‘시작’은 2020년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 OST다. 드라마와 동시에 OST 역시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던 ‘시작’은 발매 당시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휩쓸었고, 공식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시작’ 작사에 참여한 서동성 작사가는 시연이 최근 커버한 유우리의 ‘베텔기우스’(BETELGEUSE) 영상을 접하고 리메이크 가창자로 섭외하길 원했다는 후문이다.
드림캐쳐의 메인 보컬이자 유니크한 보이스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시연은 그간 여러 드라마 OST를 비롯해 솔로 싱글 ‘파라다이스’(Paradise)를 발표해왔다.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해온 만큼 2024년을 ‘시작’으로 힘차게 열 시연을 향해 기대가 모인다.
한편 시연의 색깔로 재탄생할 ‘시작’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