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본선 진출자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린 이예은은 배아현, 곽지은, 천가연 등과 함께 현역부에 속해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당도하리라’는 영탁, 황영웅, 최수호 등의 히트곡을 만든 구희상이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해 작편곡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이예은의 보컬 트레이닝을 담당했던 리뉴뮤직의 싱어송라이터 로맨이 기획과 제작을 맡아 작사에도 참여했으며, 국민 코러스 김현아가 코러스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당도하리라’는 옛 배경을 통해 한 여인의 그리움을 유쾌하면서도 정감 있게 풀어낸 국악풍의 정통 트롯 곡이다. 이예은은 이 곡을 통해 여유롭고 깊어진 보컬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음악 작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예은은 걸그룹 ‘메이퀸’과 ‘텐텐’으로 대중에게 처음 소개된 후, 트롯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담그며 ‘해주’, ‘홍단’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해왔다. ‘미스트롯3’ 참가 이후, 트렌드지수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정서주, 오유진, 미스김과 함께 이슈의 중심에 서 있다.
이예은의 신곡 ‘당도하리라’는 그녀의 음악적 변신과 함께 트롯 열풍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