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진행한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이 세계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31일 주술회전과 손잡고 컬래버 캐릭터 5종과 컬래버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였다.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 주요 지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톱 10에 올랐다.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9위에 올랐다.
한국과 일본에서도 애플 게임 매출이 각각 수십여 계단 급상승한 13위, 16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와 다운로드 수 역시 큰 폭 증가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업데이트 전일 대비 현재까지 각각 170%, 180% 올랐다. 일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420%, 440%까지 올랐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업데이트 당일 스팀 글로벌 통합 매출 차트 14위에 올랐으며, 일본과 프랑스에서 1위, 벨기에, 스위스 2위, 독일 4위 등 주요 10여 개 지역 톱 10을 기록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 기간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 플레이 묘미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컬래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